11번가에서 판매하는 쇼핑상품에 대한 내용을 담은 스크랩 위젯을 자신의 블로그에 퍼가고, 블로그 방문자가 그 상품을 구입하면 수익의 1%를 포인트로 제공하는 고객 주도형 서비스다. 구매 고객은 0.5% 포인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29일부터 스크랩 위젯 서비스 론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크랩 위젯을 설치하는 선착순 1만명에게 100 포인트를 즉시 제공한다.
이준성 사업총괄책임자는 "소셜 쇼핑 등 소셜 커머스가 각광받는 가운데 고객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보상 혜택과 쇼핑 정보가 결합된 스크랩 위젯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내에서 11번가를 자연스럽게 연결해 상품 판매, 홍보, 브랜딩 등 다양한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