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환율전쟁 본거지에서 한국 환율전문서 인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세계 역사에서 일어났던 환율전쟁과 그 영향을 분석한 환율관련 도서가 환율전쟁의 본거지인 중국에 수출되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한국에서 출판되어 지속적인 베스트셀러이었던 최용식 21세기경제학연구소 소장의
<환율전쟁>이 바로 그 책이다.
2010년 벽두에 출간되어 장기간 베스트셀러가 되었던 이 책은 최근 환율전쟁에 대한 위기감이 고조되면서 국내에서도 다시 한번 주목을 받고 있다.

환율전쟁 국내판

환율전쟁 국내판

원본보기 아이콘
이 책은 '환율이 경제를 움직인다.'라는 주제로, 환율변동의 근본적인 원인과 환율전쟁의 역사, 국내외 환율정책 사례 등이 구체적인 지표와 사실을 근거로 기술돼 있다.

또한, 환율이 세계경제에서 가지는 의미와 환율정책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을 객관적으로 전하며, 환율변동의 매커니즘 등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의 저자인 최용식 소장은 “ 한 나라가 자국 통화의 대외가치, 즉 환율을 대상으로 치르는 전쟁에서 이겨내는 일은 한 나라의 경제적 명운을 좌우할 정도로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이어 최소장은 “ 환율과의 전쟁에서 승리한 나라들은 경제적 번영을 누렸고, 패퇴한 나라들은 심각한 경제난을 감내해야 했다는 것”이라며. “ 최근 미국과 중국등 각국의 이해관계가 상충된 최근 환율전쟁도 미래 자국의 경제적 영향력을 고려한 치열한 전쟁”이라고 말했다.

환율전쟁 중국판

환율전쟁 중국판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이 책은 과대평가된 파운드화로 인해 10년간의 경제불황을 감수해야 했던 영국, 낮은 환율로 세계시장에서 톡톡히 이득을 누리다가 20년 가까이 장기침체에 시달리고 있는 일본 등 환율변동이 한 나라의 경쟁력을 결정한 예를 열거하며, 정책으로서의 환율의 의미를 다루어 각국의 정책입안자들에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전하고 있다.

이 책을 출판, 해외에 수출한 새빛에듀넷의 전익균대표는 “ 환율전쟁의 한 축인 중국에서 한국의 학자가 환율전쟁의 의미와 영향을 분석한 책이 번역되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는 점은 여러 가지 측면에서 의미 있는 일이다.”며, “ 이제는 한국의 글로벌 경제 영향력이 증대된 것 만큼, 한국의 경제 전문가들의 책이나 컨텐츠가 해외에 수출되어 해외 각국의 정책당국자, 경영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해외 최대 출판사들과의 제휴를 통한 해외 수출 시스템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환율정책을 반대하는 대표적인 재야 경제학자로 알려진 최용식소장의 저서<환율전쟁>은 최근 중국의 현대출판사(Modern Press)에서 번역되어 출판되었다. 최용식소장은 ‘국민의 정부’ 출범시 대통령인수위원회 경제정책 멘토와 노무현대통령의 경제교사로 활약 했으며, 새빛인베스트먼트 리서치센터장과 21세기 경제학연구소장으로 활동중이다. 주요 저서로는 “ 경제를 보는 새로운 시각, 경제병리학”, “거짓말 경제학” 등 10여종의 저서가 있다,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