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거래소, 미국 실리콘밸리 상장설명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거래소가 미국 실리콘밸리 멘로파크에서 벤처기업 및 벤처캐피탈사를 대상으로 한국 증권시장 상장설명회를 진행하고있다.

한국거래소가 미국 실리콘밸리 멘로파크에서 벤처기업 및 벤처캐피탈사를 대상으로 한국 증권시장 상장설명회를 진행하고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천우진 기자]한국거래소가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벤처기업 등을 대상으로 상장설명회를 열었다.

거래소는 9일(현지시각) 미국 실리콘밸리 멘로파크에서 벤처기업 및 벤처캐피탈사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 증권시장 상장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골든브릿지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및 삼일회계법인과 공동으로 진행했다.

거래소는 "지난 수년 간 미국 내 한상기업을 위주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며 "올해는 실리콘밸리 상장설명회의 참가범위를 미국 현지기업으로 확대해 미국 우량기업 유치에 적극 나섰다"고 전했다.

현재 미국에서는 엔론사태 이후 내부통제에 대한 책임이 강화되고 관련 회계비용이 증가해 IT기업의 미국 상장이 점차 어려워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 때문에 거래소는 저비용 고효율의 선진화된 시장 환경과 높은 거래유동성을 갖춘 한국 증시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조재두 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 상무는 설명회 개회사를 통해 "우수한 실리콘밸리 기업이 한국상장을 통해 아시아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하고 세계적 기업으로의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도울 것"이라며 "한국 증권시장 상장에 높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올해 4월에는 뉴프라이드 코퍼레이션이 미국기업 최초로 국내 증시에 상장했다. 현재 10개 미국기업이 대표주관계약을 맺고 한국 상장을 추진 중에 있다.



천우진 기자 endorphin0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