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실전투자대회]해리어 2위로 치고 올라와..1,2위 격차 0.27%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정재우 기자]9일 1위 파죽지세가 2%대 당일 수익률을 보태 1위를 지켰고 1차대회 우승자 해리어가 2위로 치고 올라왔다. 반면 전일 5% 가까운 수익률로 2위를 차지했던 창원짱박사는 하루만에 마이너스 4%대 누적수익률로 10위까지 추락했다.

아시아경제신문이 한화증권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한화증권-아시아경제 재야의 고수 리그' 결선 왕중왕전 둘째날, 1위 파죽지세는 대호에이엘을 전량 매도하고 리노스를 신규 매수해 0.36%의 당일 수익률을 보탰다. 전일 9%나 하락했던 리노스는 이날 3.91% 상승마감했다. 파죽지세의 누적 수익률은 6.12%.
2위 해리어는 모건코리아를 전량 매도하고 보성파워텍을 신규 매수했으며 오스템우리들제약에 대한 단타매매를 진행해 3.99%의 당일 수익률을 기록했다. 해리어의 누적 수익률은 5.85%로 1위와의 격차는 0.3% 이내다.

원자력 수혜주로 분류되는 보성파워텍은 G20 정상회담 때 터키와의 원자력발전소 수주 논의가 진전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강세를 보이며 이날만 6.2% 상승했다.

우리들제약은 이날 경영권매각 작업이 막판까지 혼전 양상을 보이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3.31% 하락마감했지만 해리어는 우리들제약을 800원 안팎에서 매수해 820원선에서 매도하면서 수익을 시현했다.
3위 주유는 조비SK케미칼을 신규 매수해 1.05%의 당일 수익률을 기록하며 3계단 상승해 3위를 차지했다. 전일 거래가 없었기 때문에 주유의 누적 수익률은 당일 수익률과 동일한 1.05%다.

비료 제조업체 조비는 나흘만에 반등에 성공해 1.82% 상승했다. SK케미칼은 국내 최대규모의 천연물 공장을 완공하고 준공식을 진행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4.18% 뛰었다.

4위는 플러스 수익률 전환에 성공한 Jet2130이 차지했다. Jet2130은 이날 디지텍시스템을 추가 매수해 0.93%의 당일 수익률을 기록하며 마이너스였던 누적수익률을 0.64%로 끌어올렸다.

5위 가는세월은 NI스틸코닉글로리를 부분 매도하고 인프라웨어를 신규 매수해 0.49%의 당일 수익률을 기록했다. 가는세월의 누적 수익률은 0.48%다.

지난 4일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쉬프트윅스의 경영권을 인수한 인프라웨어는 이날까지 5일 연속 하락세를 지속하며 3.05% 하락마감했다. 인프라웨어는 폰브라우저와 방송용 솔루션 제공업체다.



정재우 기자 jjw@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재우 기자 jjw@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