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류시열 "경영권 누수 방지 주력할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라응찬 "직무대행 중심으로 새 도약 바란다"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류시열 신한금융지주 대표이사 회장 직무대행 체제가 공식 출범했다.

신한금융은 1일 오후 3시 서울 태평로 본사 20층 강당에서 그룹사 임직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류시열 대표이사 회장 취임식을 가졌다. 이로써 류 회장은 내년 3월 주주총회때까지 과도 체제의 신한금융을 이끌게 됐다.
류 회장은 취임식에서 "신한 가치의 전통을 계승 발전시키겠다"며 "고객과 시장으로부터의 신뢰를 조기에 회복하고 새로운 경영진이 출범할 때까지 경영권의 누수 방지에 주력할 것"이라고 세가지 원칙을 밝혔다.

특히 최우선적으로 조직의 화합과 단합을 도모하고 그룹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고객과 투자자, 유관기관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성실히 커뮤니케이션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신한은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가는 '위기 때 더욱 빛을 발하는 조직'"이라며 '공평무사'한 자세를 강조했다.

한편 이날 라응찬 전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류시열 직무대행을 중심으로 최대한 빠른 시일 안에 새롭게 도약해 주기 바란다"며 "신한웨이를 바탕으로 찬란한 신한문화를 다시 한번 꽃 피우고 정통성을 반드시 지켜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라 전 회장은 마지막 당부로 "저로 인해 발생한 실명제 검사와 관련해 징계를 받게 되는 직원들에 대한 선처와 배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asiakm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