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자본투자대상]"더 간단하게 더 은밀하게"..타이밍을 잡아라 HTS '씽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아무리 좋은 기능을 다 갖춘 스마트폰이라도 전화와 문자만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무용지물이죠. HTS도 마찬가지로 사용 빈도가 높은 부분의 '기능 특화'가 중요합니다."

"투자는 '타이밍'이잖아요. 회사에서 버젓이 HTS 창 켜놓고 계속 들여다 볼 수 도 없고 투자할 종목의 실시간 상황은 궁금하고. 저희 같은 직장인들은 답답한 부분이 많아요."
이트레이드증권이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내놓은 홈트레이딩시스템(HTS) 씽큐(xingQ) 강점은 사용자들이 투자 성향에 따라 HTS의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는 점이다.

전문 투자자의 경우 주식, 선물옵션, 해외증권까지 통합적인 종합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씽큐 마스터'를, HTS를 처음 접하거나 큰 화면, 큰 글씨 등 단순하고 쉬운 화면 구성을 원하면 '씽큐 이지'를 사용하면 된다. 메신저 형태로 간편하고 빠르게 매매를 하고 싶은 직장인은 '씽큐 시크릿'을 이용할 수 있다.

'씽큐 이지'는 큰 화면과 큰 글씨가 돋보이는 프로그램이다. 이트레이드증권 관계자는 "시원한 화면과 큰 글씨로 구성해 그동안 작은 화면, 작은 글씨 때문에 보기 어려웠던 분들이 사용하기에 편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핵심 화면과 기능만 간단하게 나타냈다는 점도 특징이다. 다양한 기능으로 인해 복잡함을 느꼈던 사용자들을 위해 핵심 화면, 중요 기능들만을 모아 단순하게 구성했다.

그밖에 문서작성 프로그램 등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리본메뉴 형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적용해 편리성을 높였으며 아이콘을 사용해 해당 메뉴의 기능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씽큐 시크릿'은 한마디로 '메신저형 HTS'다. 미니형태로 주식거래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네이트온이나 MSN 메신저처럼 작은 화면으로 다른 작업을 하면서 매매를 할 수 있다.

또한 투명화 기능을 제공해 개인의 트레이딩 정보를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없도록 했다.



김유리 기자 yr6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