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등 10월 매출 전년대비 상승 견인
또 고가의 경품행사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중국 국경절도 호재로 작용했다.
상품별로는 아웃도어 매출이 41.7% 증가해 가장 높았다. 이어 스포츠(31.5%), 모피(30.5%), 해외명품(24.4%), 아동(17.1%), 패션잡화(14.2%), 악세서리(3.8%), 여성의류(11.8%) 순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은 우선 10월초 진행된 가을 정기세일에 맞춰 '세계최초 경품' 행사를 진행하면서 고객들의 관심을 끈 데다, 세일 기간이 중국 국경절과 겹치면서 중국 고객들의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보고 있다.
젊은층 중심의 영패션 의류를 포함 남성의류까지 매출이 크게 늘었고 가을 등산철을 맞아 아웃도어 의류도 잘 팔리는 등 전반적인 의류 매출이 호조세를 보였다.
신세계백화점은 10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6% 늘었다. 올해 들어 가장 높은 신장율로 최근 평균기온 하락에 따른 의류 수요가 늘면서 패션 장르와 아웃도어 매출이 큰 폭으로 신장했기 때문.
점포별 실적을 보면 전 점포가 두 자리 이상의 높은 실적을 보였는데 본점 20.7%, 강남점 19.5%, 경기점 21.7%, 영등포점 19.7%, 센텀시티점은 전 점포 중 가장 높은 27.1%의 신장율을 기록했다.
갤러리아백화점도 가을 행락철과 겨울상품 판매가 두드러지며 10월 실적이 전년 동기간 대비 13% 증가세를 기록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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