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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은 벌써 X-마스"..건물 '형형색색' 조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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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영규 기자]"메~리 크리스마스!"

백화점은 벌써 크리스마스다.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추위를 활용하기 위한 적극적 전략이다. 외관은 화려한 LED 조명으로 화려하게 수놓아졌다. 트리 점등도 예년보다 빨라지고 있다.
3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지난 29일 백화점 외벽에 화려하게 수놓은 LED 점등식을 갖고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분위기 연출에 나섰다. 이 백화점은 올해 크리스마스 장식 테마를 '즐거운 크리스마스 이야기'로 정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알고 있는 '피노키오' 캐릭터를 모티브로 활용해 크리스마스 상황에 어울리는 스토리를 만들어 쇼윈도, 내부인테리어, 외부 조형물 등에 유기적으로 표현하기로 했다.

소공동 본점 본관 외벽에는 롯데백화점이 직접 제작한 별 장식 1031개를 설치해 고급스런 빛의 이미지를 전개한다. 또 본점 영플라자 외벽에는 프랑스에서 새로 들여온 4000여개의 LED조명을 설치해 본관에서 영플라자까지 롯데타운 전체로 이어지는 하나의 통합적인 영상으로 웅장하면서도 장엄한 분위기를 선사할 계획이다.
백화점 앞 거리에도 기존 가로수에 1만여개의 은하수 조명을 설치해 행인의 머리위로 다양한 색상의 레이저 광선이 지나가는 효과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도 다음달 초 '눈 내리는 꿈의 백화점'을 주제로 대형 설치물을 점포별로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흔들면 눈이 흩날리는 '스노볼'에서 착안해 백화점 외벽을 거대한 '스노볼' 로 만들어 끊임없이 눈이 내리는 장관을 연출하게 된다. 기존 크리스마스 장식물이 트리 등 고정된 장식물에 조명으로 동적인 느낌을 만들었던 데서 벗어나 올해는 건물외벽 기둥에 투명한 구조물을 만들고 그 안에서 하얀색 눈입자들이 끊임없이 흩날리도록 해 생동감 넘치는 연말 분위기를 만들어낸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정지영 마케팅팀장은 "지나는 시민들이 발걸음을 멈추고 사진을 찍고 싶을 정도로 생동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최근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유행으로 '사진찍고 싶고 알리고 싶은 크리스마스 장식물'을 만드는데 주력했다"고 말했다.

신세계백화점 본점은 세계적인 미디어 아티스트인 목진요 작가와의 협업으로 1만2000개의 LED로 동화 속 스토리를 흑백영화처럼 연출해 도심 야경을 크리스마스의 환상에 젖어 들게 한다는 계획이다.

강남점은 정문 앞에 23m 높이의 국내 최고·최대의 살아있는 나무로 된 크리스마스트리를 선보인다. 이 트리는 29일 점등식을 갖고 11월부터 본격적으로 서울 강남의 밤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영등포점도 동화 속 '황금마차'를 재현한 포토존을 1층에 설치해 백화점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도 30일부터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회전목마'를 컨셉트로 하는 크리스마스 디스플레이를 건물 전체에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갤러리아는 누구나 한번쯤 추억하는 낭만과 동심의 회전목마를 통해 따뜻하고 동화적인 느낌을 만들었으며, 하이힐, 향수병, 클러치 등 화려한 오브제를 회전목마와 함께 모던하게 절제해 연출했다.

갤러리아는 2009년에는 크리스마스 요정 '엘프'를 컨셉트로 하는 크리스마스 디스플레이를, 2008년에는 '공주를 짝사랑한 재단'의 크리스마스 드레스 디스플레이를 선보이는 등 해마다 동화적인 이미지의 참신한 소재들로 고객들에게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백화점들이 서둘러 크리스마스 등 연말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은 소비 심리를 최대한 끌어내기 위한 것으로, 조형물과 장식은 점차 크고 화려해지고 설치시기도 매년 앞당겨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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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규 기자 fortu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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