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남구, 두바이, 오사카서 3055만 달러 대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두바이 정보통신박람회' 2408만 달러, '오사카 한국상품 전시회' 647만 달러 성과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지난 10월 17일부터 4일간 두바이에서 개최된 제30회 두바이 정보통신박람회에 지역 내 7개 유망 중소기업과 함께 참가해 총 285건, 2408만 달러 계약상담과 22건, 1426만 달러의 현장계약 성과를 올렸다.

또 이틀 뒤인 19일부터 2일간 일본 오사카에서 개최된 오사카 한국상품 전시회에도 10개 업체와 함께 참가, 총 138건, 647만 달러 수출 계약상담 실적을 올려 대박행진을 이어갔다.
독일 CEBIT, 미국 CES와 함께 세계 3대 IT 전문박람회의 하나인 ‘두바이 정보통신 박람회’에서 3D 창고관리 시스템을 개발한 엠프로티어가 두바이 물류업계 2위의 SPAN사와 총 900만 달러 상담을 진행, 가까운 시일안에 한국을 방문하기로 약속했다.

또 유무선 정보통신 단말기를 생산하는 링크플렉스는 사우디아라비아 이란 등 중동 바이어들과 1930만 달러 상담을 진행하고 이 중 1390만 달러 현장계약을 맺었다.

지문인식업체 디젠트의 바이어 상담 장면

지문인식업체 디젠트의 바이어 상담 장면

원본보기 아이콘
이외도 지문인식 보안 전문기업인 디젠트, 시각장애인용 전자 지팡이를 출품한 프림포, 저주파 복부단련 벨트를 생산하는 오코웰, 저렴한 가격으로 국제전화를 할 수 있는 폰어답트를 개발한 헬로우 다이얼, 모바일 컴퓨터 기기를 제작한 블루버드 등도 방문 바이어의 호평 속에 활발한 계약상담을 벌였다.
한편 ‘오사카 한국상품 전시회’에서도 스팀 다리미를 생산하는 LPC상사가 300만 달러 계약상담과 일본 TBS 광고와 드라마 협찬을 약속했다.

또 탈모와 비듬을 방지하는 비누를 만드는 디엔바이오는 82만 달러 계약상담 성과를 거두었다.

그밖에도 내열장갑을 생산하는 HS글로벌은 일본 홈쇼핑 판매에 대한 성과를 이루어내는 등 전기전자, IT분야 2개 사, 건강,미용분야 3개 사와 생활잡화 5개 사가 참가, 전시기간 동안 일본기업 등 140여명 바이어와 활발한 상담을 진행했다.

참가업체들은 이구동성으로 “박람회 및 전시회에서 기대 이상으로 바이어들의 좋은 호응을 받아 우리 제품의 수출 가능성을 발견하고 해외 마케팅에 자신감을 얻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구는 참여업체에 제품홍보와 마케팅을 위한 통역지원 서비스와, 부스비와 장치비, 운송비 50%를 지원하고 현지이동 차량 등 전시 참가에 필요한 공동경비를 전액 지원한 바 있다.

강현섭 지역경제과장은“앞으로 지역내 중소기업에게 다양하고 특화된 해외 마케팅 지원으로 수출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