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작구, 경북 문경시와 자매결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5일 서울 동작구청에서 협정체결... 상호교류 및 협조관계 유지 합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동작구(구청장 문충실)와 경북 문경시(시장 신현국)가 25일 동작구청 3층 기획상황실에서 자매결연을 갖고 상호간 적극적인 교류를 약속했다.

두 지방자치단체는 지역발전과 주민복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상호교류를 통해 협력할 것을 합의하고 협정서를 체결했다.
협정내용은 ‘양 자치단체의 발전과 번영을 위해 행정 문화 교육 산업 등 여러 분야에서 경험과 정보를 교환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증진에 힘쓸 것’과 ‘상호간 주민의 협력과 이해증진을 위하여 민간분야인 문화·예술, 청소년, 스포츠 교류 등에 적극 협조할 것’ 등 이다.

문충실 동작구청장은 “문경새재, 사과 등으로 유명한 유서 깊은 문경시와 자매결연을 맺게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면서“문경시와 번영의 동반자로서 협력관계를 유지해 우호교류 협정에서 합의한 사항을 착실히 진전시킬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문충실 동작구청장(오른쪽)

문충실 동작구청장(오른쪽)

AD
원본보기 아이콘

동작구는 서울 서남권 지역에 위치한 인구 40만의 도시로 서울지역 교통 요지이며 국립서울현충원, 사육신묘지공원, 노량진 수산시장, 학원가, 보라매공원 등의 명소로 유명하다.

노량진, 흑석 뉴타운 사업 및 올레길 조성 등 많은 개발사업을 앞두고 있어 향후 발전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도시이다.

문경시는 도·농 복합도시로 사과와 오미자 재배지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자연경관이 잘 보존돼 있는 미래관광의 보고이다.
또 국토 내륙의 중심지이자 수도권과 영남을 연결하는 교통의 요지이며 국군체육부대 이전을 계기로 '2015년 세계 군인올림픽' 유치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한편 협정체결을 위해 동작구를 방문한 신현국 문경시장 등 30여명의 방문단은 상호 우의를 증진시키고자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참배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