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세계百, 美 프리미엄 식품점 딘앤델루카 독점공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딘앤델루카 매장 모습

▲딘앤델루카 매장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신세계백화점은 26일 미국 뉴욕의 프리미엄 식품점 '딘앤델루카(Dean&Deluca)'와 한국진출을 위한 계약을 체결한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신세계는 마켓, 카페, 케이터링, 온라인 쇼핑등의 모든 딘앤델루카 라이센스 사업에 대한 독점 판매권을 10년동안 가지게 된다.
메릴스트립 주연의 영화 '줄리앤줄리아',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의 배경으로도 등장한 딘앤델루카는 뉴욕 상류층 라이프 스타일을 상징하는 프리미엄 식품 전문점으로, 2003년 진출한 일본에서도 차별화된 조리식품, 세계 각국의 고급 식재료, 특화된 패키지푸드등의 고급식료품 셀렉트숍으로 전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계약은 식품관의 차별화와 프리미엄 식품 수요를 선점하기 위한 것으로 내년 상반기 백화점 점포내 딘앤델루카 매장을 열 계획이다. 또 다양한 딘앤델루카 상품 도입을 통해 신세계백화점만의 단독(PL)상품으로도 개발할 계획이다.

박건현 신세계백화점 대표는 "프리미엄 식품 시장은 소비자의 기호가 다변화 되고, 해외여행 증가에 따른 선호도가 높아져 매년 두 자리 이상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며 "국내 프리미엄 식품 시장을 선도하고 차별화 발전 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딘앤델루카는 1977년 조엘틴과 조르지오 델루카, 잭 셀릭이 뉴욕 소호에 플래그쉽 스토어를 오픈하면서 설립된 프리미엄 식품관으로, 고급 식료품, 프리미엄 와인, 하이엔드 키친웨어 등 다채널 유통회사로 성장하고 있다. 뉴욕을 포함해 미국내 14개 점포가 있으며, 일본 대만 두바이 등 5개국에 진출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