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뉴욕인사이드] 연고점 가시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캐터필라·UPS 등 실적 호조 vs BOA 급락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뉴욕 증시가 이틀 연속 올랐다. 전날 급등에 대한 부담감 탓에 장중 한 차례 하락반전이 있었지만 결국 상승으로 가닥을 잡았다. 개장초 다우는 4월말 이후 처음으로 11200선을 뚫고 올라가며 연고점(4월26일, 1만1258.01)에 불과 45포인트 차로 접근하기도 했다.

상승과 함께 양봉이 이어졌고 5일 이동평균선의 기울기가 다시 우상향으로 방향을 전환해 연고점을 향한 도전이 이어질 것으로 판단된다.
미국 경제의 척도 중 하나로 평가받는 캐터필라의 주가는 연고점을 넘어선뒤 1.78% 하락마감됐다.

파이낸셜 타임스는 캐터필라는 글로벌 건설경기 회복의 척도라는 설명과 함께 캐터필라가 투자자들의 자신감을 끌어올리고 있다고 전했다. 캐터필라는 올해 매출 전망치를 상향조정했다.

경기 회복의 또 다른 척도 중 하나인 세계 최대 물류업체 유나이티드 파셀 서비스(UPS)도 기대 이상의 실적과 함께 회계연도 실적 전망치를 상향조정했다. UPS의 주가도 연고점에 바짝 다가섰다.
레이먼드 제임스의 제프 사우트 수석 투자전략가는 기업 이익이 폭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실적을 발표한 기업의 78%가 기대 이상의 이익을 내놓으면서 시장을 끌고 있다"며 "더욱 중요한 것은 4분기 전망치 또한 매우 강력하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캐터필라는 선진국 경제가 내년에 높은 실업률을 지속적으로 낮출 수 있도록 충분히 성장하지 못할 수도 있다고 우려를 표하기도 했다

모기지 스캔들에 발목 잡힌 은행주에 대한 우려는 여전했다. 특히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는 뱅크오브아메리카(BOA)는 이날 3.32% 급락했다. 다우 30개 종목 중 최악이었다. BOA의 주가는 연일 연저점을 경신하고 있다. BOA는 3일 연속 하락했지만 양봉으로 마감됐다.

CNBC의 패스트머니 패널 중 한 명인 가이 아다미는 "주가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며 "BOA의 주가는 중대한 뭔가를 말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S&P500 지수에 뭔가 거품이 끼어있는 것은 아닌지, 은행업종 지수가 벤치마크 지수를 밑도는 상황이 의미있는 랠리를 지속할 수 있을지에 대해 의구심이 든다"고 덧붙였다.

21일 기준으로 S&P500 주요 10개 업종 지수 중 금융업종 지수 비중은 15.47%로 IT업종(19.11%)에 이어 두번째로 높다. 비중이 높은 금융주가 부진하면 강력한 랠리는 기대하기 힘들다는 것. 다만 24개 은행 종목들로 구성된 KBW 은행업종 지수는 전일 대비 0.09% 오르며 소폭이나마 3거래일 만에 상승반전했다.

스탠더드 라이프 인베스트먼츠의 제프 모리스는 "분명히 기업 실적은 시장 기대치에 비해 양호하게 나오고 있다"면서도 "하지만 시장도 이미 지속적으로 올랐고 때문에 양호한 실적이 이미 주가에 반영된 것은 아닐까에 대한 의구심은 여전하다"고 말했다.



박병희 기자 nu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