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륙지역은 상대적으로 임금이 낮은데다 중국 정부가 인센티브까지 주고 있어 제조업체들이 집중되고 있다. 제조업체들이 내륙으로 이동하면서 하천 화물 이용이 급증하자 수송량이 넘쳐나 양쯔강 주변에 혼란이 일어나고 있는 것이다.
JHJ인터내셔널 트랜스포테이션은 우한 지역의 양쯔강에 매일 17척의 컨테이너선을 정박시키고 있다. 10년 전에는 3척에 불과했었다.
왕 양웨이 JHJ인터내셔널 트랜스포테이션 이사는 “중국 정부의 우대 정책에 제조업체들이 내륙 중앙 및 서부로 이동하면서 양쯔강에 선박들이 넘쳐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공수민 기자 hyunh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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