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민·관 공동으로 청소년연예인 권익보호 대책 추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강승훈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연예기획사가 '미성년자 연예인의 권익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대처하자며 합의안을 도출했다.

19일 오전 문화부에는 문화체육관광부 모철민 차관을 비롯해 SM엔터테인먼트의 김영민 대표, YG엔터테인먼트의 양민석 대표, JYP엔터테인먼트의 정욱 대표, 스타제국엔터테인먼트의 신주학 대표, 큐브엔터테인먼트의 홍승성 대표 등 주요 매니지먼트 대표와 연예매니지먼트협회 홍종구 부회장, 한국콘텐츠진흥원 최영호 부원장 등이 참석해 최근 문제로 제기된 미성년자 연예인의 권익 신장을 위해 한 목소리를 냈다.
이들은 최근 걸그룹 등 청소년연예인의 성보호, 학습권, 근로권 등에 대한 문제가 제기되고 있는 상황에서 정부와 현장 연예기획사 등의 공동 노력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이들은 또한 대중문화예술인·청소년연예인의 권익보호 지원체제 강화, 연예산업의 공정거래 환경 조성, 연예기획사 등의 자율정화 노력 강화, 민·관 공동의 체계적인 ‘연예산업 진흥과 연예인 권익보호 중기계획’의 수립추진 등 적극적인 활동과 공조를 펼치자고 약속했다.

모철민 차관은 "이제 한류의 핵심동력인 연예산업 또한 외형적, 양적 성장 뿐만 아니라 질적 개선을 통해 지속적 성장 기반을 마련해야 할 시점"이라며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서는 연예산업 내부의 공정한 환경을 조성하고 기획사와 연예인간 신뢰를 기반으로 한 상생 구조를 만들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청소년 연예인은 연소자로서 적극 보호할 필요가 있음을 인식하고, 연예활동에 있어서 성적 보호는 물론 학습권과 근로권이 최대한 보장될 수 있도록 업계 스스로 자율적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대해 업계 관계자들도 민관의 신뢰를 바탕으로 연예인들의 권익보호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같이 하며, 연예산업의 진흥과 연예인들의 권익보호를 위한 균형있는 정책 추진, 업계의 자율적인 노력에 대한 정부의 관심과 지원,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서 연예산업 진흥에 대한 종합적인 틀을 마련하는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