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상수 "저출산 악영향 막대..내년 양육수당 20만원 일괄지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성곤 기자]안상수 한나라당 대표는 29일 저출산 대책과 관련, "내년부터 보육시설을 이용하지 못하는 아동에 대한 양육수당을 보육가정의 70%까지 늘리고 월 20만원을 일괄 지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 대표는 이날 오전 KBS 라디오를 통해 방송된 원내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저출산이 끼치는 악영향은 막대한 만큼 국가적 차원의 대응이 시급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안 대표는 특히 "지난해 1.15명에 불과한 우리나라의 합계출산율이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회원국 평균 1.6명에도 못 미치는 세계 꼴찌 수준"이라고 지적하며 ▲ 생산가능 인구 급감 ▲ 성장잠재력 감소 ▲ 노인부양비 지출로 재정부담 증가 ▲ 내수시장 침체 ▲ 군입대자 감소로 국가안보 적신호 등을 예로 들며 국가적 차원의 대응을 주문했다.

안 대표는 이어 양육수당 지원에 따른 예산 문제와 관련, "다른 예산을 깎는 한이 있더라도 국회 예산심의 과정에서 반드시 관철시킬 생각"이라며 "출산을 기피하게 만드는 구조적 요인들을 제거하는 일이라면 어떤 어려움이라도 기꺼이 감수할 것"이라고 강한 의지를 보였다.

또한 보육문제와 함께 저출산의 주 원인으로 꼽히는 사교육비 문제와 관련, "공교육 정상화를 유도해 근본적으로 해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안 대표는 아울러 "노인 요양원 부족으로 기초생활수급자가 아닌 서민들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다"며 "한나라당은 양로시설과 관련된 정책들을 면밀히 검토하여 많은 어르신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현실적인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김성곤 기자 skzero@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