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서울시, 조직개편에 따른 후속인사 실시

최종수정 2010.09.26 12:07 기사입력 2010.09.26 11:15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기존 1실5본부8국 체제에서 1실8본부5국 체제로 조직을 개편한 서울시가 이에 따른 후속조치로 5급(팀장) 368명, 6급이하 실무직원 2306명 등의 전보인사를 27일자로 실시한다.

이번 전보인사는 조직개편에 따라 기능이 확대·보강되는 복지·경제·주택·도시안전·교육 분야의 인력을 충원한 것이 특징이다.
또 조직개편사항에 따라 조직통합·흡수·분리·폐지 및 기능 조정 등에 의해 소속이 변경되는 경우 담당팀장 및 주무관을 변경되는 실·국으로 담당업무 변경 없이 전보하는 것을 원칙으로 했다. 부서명칭 변경 등은 직제개편 시행일에 소속부서가 변경된 것으로 일괄 처리해 조직개편으로 인한 혼란을 최소화시켰다.

서울시 관계자는 "조직개편에 따른 전보인사를 신속히 단행해 대 시민 핵심프로젝트 실행을 위한 기틀을 마련함과 동시에 시정역점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단절 없는 행정서비스를 계속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시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문화관광디자인본부와 도시안전본부, 교육협력국을 신설하고 기존 문화국과 물관리국, 균형발전본부 등을 폐지했다. 복지국은 복지건강본부로, 주택국과 경쟁력강화본부는 각각 주택본부와 경제진흥본부로 확대 보강했다.
이은정 기자 mybang21@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