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국 사범대 평가서 11개 대학 C등급 ‘입학정원 감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도형 기자]전국 사범대학 평가에서 고려대, 이화여대, 중앙대 등 8개 대학이 A등급을 받았고 11개 대학은 C등급을 받았다. C등급을 받은 대학은 1년 이내 자구노력을 재평가한 뒤 등급이 개선되지 않으면사범계 학과 입학정원의 20%를 감축하는 제재 조치를 받는다.

교육과학기술부는 27일 한국교육개발원에 위탁 의뢰해 전국 45개 사범대학, 49개 일반대학 교직과정, 40개 교육대학원을 대상으로 한 ‘2010 교원양성기관 평가결과’를 발표했다.
평가 결과 학부과정에서는 고려대, 공주대, 대구대, 동국대, 성신여대, 이화여대, 중앙대, 충남대(이상 가나다 순) 등 8개 대학이 A등급을 받았고 건국대, 경남대, 경북대를 비롯한 26개 대학은 B등급을 받았다.

반면에 강남대, 강원대, 관동대, 목포대, 서원대, 성결대, 성균관대, 안동대, 원광대, 전주대, 청주대 등 11개 대학은 C등급이 매겨졌다. D등급을 받은 대학은 없었다.

평가에 따른 후속조치로 교과부는 A등급을 받은 대학에는 학과 간 입학정원 조정 자율권을 부여하고 교사양성 특별과정, 교장양성과정 등을 설치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B등급을 받은 대학은 현행 제도를 유지하도록 한다.
특히, C등급을 받은 학교들은 1년 이내에 재평가를 받게 해 평가점수가 올라가지 못할 경우 사범계 학과 전체 입학정원의 20%를 감축하는 제재를 받게 된다.

평가주관기관인 한국교육개발원은 평가 결과를 이날 각 대학에 통보하며, 1주 간 이의 제기를 받아 별도 검토가 필요한 사안은 평가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칠 방침이다.

한편, 일반대학 교직과정 평가에서는 A와 B등급 없이 C등급 18개대, D등급 31개대가 나왔다. 교육대학원 평가에서는 A등급 1개대(이화여대), B등급 1개대(부산대)가 있었고 C등급 14개대, D등급 24개대로 나타났다. 재교육기능만 수행하는 교육대학원 4곳은 모두 D등급을 받았고 일반대학 교육과 중에서는 동국대가 B등급을 받고 나머지 2대는 D등급을 받았다.



김도형 기자 kuerten@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