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니혼게이자이 신문에 따르면 이온그룹은 2011년 2월 말까지 마이칼(Mycal), 사티(Saty), 마르쉐(Marche) 등 3개 수퍼마켓 체인 브랜드를 통합해 '이온' 하나의 이름으로 일본 유통시장을 재편할 계획이다.
이온그룹은 3개 브랜드 통합을 통해 일본 내 소비자 지출이 주춤한 상황에서 비용절감 효과를 노릴 수 있다고 밝혔다. 그룹측은 이번 수퍼마켓 체인 통합으로 현재 1%도 안되는 영업이익 마진을 2013 회계연도 까지 3~4% 수준으로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 각 수퍼마켓별로 따로 운영, 관리해 오던 도매 유통망이 통합되면서 구매 능력도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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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선미 기자 psm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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