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H 부채 줄이기에 노조도 동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6일 한국노총 조합원 대상 투자설명회 개최

[아시아경제 소민호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 노동조합이 회사 경영위기 극복을 위해 미매각 자산 판촉 등에 나섰다.
LH 노동조합은 오는 26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소재 한국노총회관에서 '한국노총 100만 조합원을 위한 LH 토지·주택 알짜 부동산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노동조합이 다른 노조를 대상으로 보유 부동산 투자설명회를 개최하는 것은 극히 이례적인 일이다. LH 관계자는 "LH의 재무위기 극복을 위한 직원들의 풀뿌리 자구노력을 상징하는 사례"라며 "경영진과 함께 노조가 비상경영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조합측은 "구매가치가 높은 토지·주택을 엄선해 소개하는 설명회"라며 "회사 재무상황 개선은 물론 무주택 노동자의 내집 마련과 타임오프제 시행을 대비한 노동계의 자립기반 구축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투자설명회에는 한국노총 산하 각 단위사 노조 위원장 등 총 200여명의 노동계 인사가 초청된다. 또 한국노총 위원장, 전국공공노동조합연맹 위원장, 국회 국토해양위원회 소속 의원 등도 외빈으로 참석해 LH 노동조합의 경영위기 극복노력을 격려할 예정이다.

노동조합은 향후 개별 노동조합의 요청이 있을 경우 직접 산업현장을 방문, 투자설명회와 맞춤형 상담을 실시하는 등 지속적인 판매촉진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LH는 최근의 재무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지난 16일 비상경영을 선포하고 1인 1주택·토지 판매, 원가 10% 절감, 경상경비 10% 절감 등을 노사 공동으로 결의한 바 있다.



소민호 기자 smh@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