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은 2일 투자자들이 보다 쉽게 펀드명을 기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존의 ETF 브랜드 '하이셰어(HiShares)'를 '히트(Hit)'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현재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에서 운용 중인 ETF 상품은 '현대하이셰어골드ETF'와 '현대하이셰어보험ETF' 등 2 개의 상품이 있다.
'현대하이셰어골드ETF'는 런던 국제 금가격을 추종하는 금 ETF 상품으로 지난해 11 월 상장돼 투자자들이 금에 손쉽게 투자할 수 있는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현대하이셰어보험ETF'는 MKF 보험 탑10 지수를 추종하는 상품으로 지난 5 월 삼성생명 공모주 상장에 맞춰 출시됐다. 이번 브랜드명 변경으로 이들 ETF는 각각 '현대히트골드ETF', '현대히트보험ETF'로 변경된다.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 관계자는 "새 ETF 브랜드인 히트는 'Hyundai Investments Tracker' 의 약자이면서 동시에 고객들이 원하는 히트 ETF 상품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을 담고 있다"면서 "기존의 브랜드명이 길어 자칫 고객들이 펀드를 어렵게 받아 들일 수 있다는 의견을 받아들여 새 브랜드는 고객들이 상품을 보다 친근하고 편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김현정 기자 alphag@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