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대한생명, ‘스마트유니버셜통합종신보험’ 출시

최종수정 2010.08.02 11:31 기사입력 2010.08.02 11:31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정원 기자] 대한생명은 가입 후 적립형 계약으로 바꿀 수 있는 ‘스마트유니버셜통합종신보험’을 2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통합보험으로 보장을 받다 가입 후 7년 이후부터 유니버셜기능을 갖춘 적립형 계약으로 상품종류와 보험대상자를 변경할 수 있다.
또 45세 이후에는 연금전환 기능을 통해 은퇴 이후 노후자금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통합보험으로 활용할 경우, 한 건의 보험계약으로 계약자뿐만 아니라 배우자와 자녀 2명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CI보장특약 부가로 CI보장을 강화했고 장기간병보장, 실손의료비보장, 재해·입원·수술 보장특약 등 다양한 특약을 20개까지 추가할 수 있다.
처음 가입할 때 특약에 가입하지 않더라도 가입 후 한 달이 지나면 납입기간 동안 언제든지 필요한 특약을 추가할 수 있어 편리하게 보장 리모델링을 할 수도 있다.

연금으로 전환해 은퇴자금으로 활용할 수도 있고 계약을 전환하여 적립형 보험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본인을 위한 적립형 계약으로 전환할 경우 시중금리에 연동하는 공시이율로 안정적인 수익을 올리며 목돈을 마련할 수 있으며 자녀를 대상자로 전환할 경우 성인특약을 추가, 보장을 강화할 수 있다.





박정원 기자 pjw@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