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NHN(대표 김상헌)은 최근 일본에서 야후재팬이 구글 검색엔진을 사용키로 한 데 대해 "NHN에는 오히려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상헌 NHN 대표는 30일 2010년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과거에도 야후재팬이 구글의 검색엔진이나 플랫폼을 사용한 경우가 있었다"며 "일반적인 경우로 보고 있지만 상황은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구글 검색과 지속적으로 차별화하는 것이 기본 방침"이라며 "일본에서 검색 시장 경쟁자가 구글로 단순화돼 편한 점도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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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소정 기자 ss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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