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시, 가든파이브 '문화숲 프로젝트'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태진 기자]서울시와 SH공사는 오는 24일부터 12월까지 서울문화재단이 주관하는 테마별 축제한마당 '문화숲 프로젝트'가 송파구 문정동 가든파이브 일원에서 열린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가든파이브를 문화예술공간으로 탈바꿈시킬 '문화 랜드마크 프로젝트'는 오케스트라, 무용, 오페라, 조형미술 전시, 아이스링크장 등 매월 다른 테마로 축제 한마당을 예고하고 있다.
행사 첫날 프린지 오케스트라 공연을 시작으로 모스틀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세종국악관현악단, 금난새의 유라시안 필하모닉, 서울시 오페라단, 동춘서커스단 등이 참여해 다양한 문화 볼거리를 제공한다.

다양한 문화교육 창조 및 발표가 이어지는 순환 프로그램 '문화생태 프로젝트' 에서는 과자를 이용한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아트 놀이터'를 비롯해 신진작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가든아뜰리에', 전문 예술인들의 생생한 강연을 들을 수 있는 '예술인의 창작세계' 등이 마련된다.

'문화라이프 프로젝트'에서는 여름밤 테크노관 옥상정원에서 울려 퍼지는 재즈공연과 인디 영화·애니메이션이 어우러진 '스카이 아트', 송파구 인근 지역 아파트 단지에 예술가가 직접 찾아가 공연을 펼치는 '가드너 문화배달' 등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문화예술을 선보인다.
공연 프로그램 및 일정은 가든파이브 홈페이지(www.garden5.com/culture)를 통해 확인하거나 서울문화재단(02-2157-4082)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조태진 기자 tjjo@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