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무더위 날릴 쿨한 공연들 떴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노원문화예술회관, 13~17일 노원댄스시리즈, 23일 놀이터 퍼포먼스 ‘더 젠’, 31일 과학뮤지컬 ‘에디슨과 유령탐지기’ 등 각종 공연 이어져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집올 여름 집 밖으로 한 발짝만 나오면 시원한 우리 동네 공연장에서 클래식 댄스 뮤지컬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설레는 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을 겨냥한 노원문화예술회관의 풍성한 공연소식들이 기다리고 있다.
◆노원댄스시리즈 ‘춤, 경계를 넘어서다’

현대무용 모던발레 한국무용 퍼포먼스 등 다양한 공연이 올려지는 노원댄스시리즈가 ‘춤, 경계를 넘어서다’ 라는 주제로 13일부터 17일까지 5일동안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무용가 지우영 이원국, 안무가 박시종 김은희 등이 이끄는 안무팀과 신진무용가들이 총출동해 장르를 뛰어넘어 관객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무용작품을 선보인다.
줄리엣과 줄리엣들, 바다 속의 신비 등 현대적 감각으로 새롭게 각색한 고전작품들과 말이 아닌 표정이나 몸짓, 생각들로 이야기를 풀어내는 국내 최초 넌버벌 마스크 연극 '반호프' 등이 공연된다.

총 6개팀이 참가하는 이번 공연에서는 하루 3팀씩 공연이 이어지며 평일은 오후 7시 30분, 토요일은 오후 5시다.

매회 공연 관람료는 전석 1만원, 댄스시리즈 전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관람권은 2만원이다.

◆공연장이야? 놀이터야?

어디까지가 무대이고, 객석인지 모를 색다른 공연이 펼쳐진다.

23일 오후 7시 30분 대공연장에서는 무대와 객석 구분 없이 관객과 배우들이 함께 뛰어놀면서 만들어 나가는 놀이터 퍼포먼스 ‘더 젠(The ZEN)’이 공연된다.

짜여진 스토리에 의해 극이 진행되는 기존 공연과 달리 공연 내내 관객이 배우들에게 쫓겨 이러 저리 뛰어다니기도 하고 배우들과 함께 재활용품으로 만든 악기를 연주하고 춤추기도 하면서 재미난 스토리를 만들어낸다. R석 1만5000원 / A석 1만원

◆베토벤 교향곡 전곡 시리즈 & 해설이 있는 발레

어렵고 딱딱해 보이는 클래식과 발레공연에 쉬운 해설을 덧붙인 노원문화예술회관만의 기획 공연도 준비돼 있다.

열정의 음악가 베토벤. 그의 9개 교향곡 전곡을 담은 베토벤 교향곡 전곡시리즈 ‘Love Concert’가 27일 오후 7시 30분 대공연장에서 펼쳐진다.

이번 공연에서는 운명교향곡, 전원교향곡 이외도 Beauty and the Beast(미녀와 야수), Titanic for Orchestra(타이타닉), Pirates of the Caribbean(캐리비안의 해적) 등 영화음악들을 선보인다.

특히 7월과 8월의 베토벤 시리즈는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을 위해 코리아 W필하모닉 오케스트라(지휘 김남윤)의 해설이 있는 음악회로 진행된다. R석 3만원 / A석 2만원

‘해설이 있는 발레’ 공연이 28일 오후 7시 30분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이원국 단장의 알기 쉬운 해설을 들으며 발레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발레로 들려주는 사랑이야기를 주제로 발레 지젤의 하이라이트와 장미의 정을 공연한다.

이번 7월 공연을 시작으로 8월 18일, 9월 15일 매달 공연이 이어진다. 전석 1만원

◆에디슨의 유쾌한 상상세계 속으로~!!

7월 31일부터 8월 7일까지 에디슨의 이야기를 다룬 판타지 어린이 과학뮤지컬 ‘에디슨과 유령탐지기’가 대공연장 무대에 오른다.

전구 축음기 영사기 등 이외에 에디슨의 숨겨진 발명품 유령탐지기를 소재로 에디슨이 시간여행에서 만난 아이와 함께 유령탐지기 완성의 꿈을 이루는 과정을 담는다.

호기심 많은 아이들이 과학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재미난 발명의 원리도 알려준다.

영화 과속스캔들로 잘 알려진 아역배우 왕석현이 개구쟁이 오줌싸개 캐릭터인 주인공 ‘왕주연’ 역으로 출연한다.

공연시간은 평일 오후 3시, 5시, 토·일요일은 오후 1시, 3시, 5시이다. R석 4만원 / S석 3만원

노원문화예술회관(www.nowonart.kr, ☎951-3355)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