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바리스타를 꿈꾸는 그대에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양천장애인복지관, 여성장애인 바리스타 창업 공과훈련 참여자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양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주년)은 25일까지 여성장애인의 직업적 역량 강화사업을 위한 '여성장애인 바리스타 창업 공과 훈련' 참여자를 모집한다.

양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009년 지역 장애인의 고용 안정화를 도모하기 위해 ‘토피어리 디자이너 과정’ 과 ‘텔레마케터 전문 인력 양성 과정’을 운영을 통해 14명의 토피어리 전문 강사를 양성하는 등 장애인의 전문 직업능력을 배양해오고 있다.
이런 2009년 사업성과를 기반으로 2010년 여성장애인의 직업역량강화 사업인 '바리스타 자격취득과정'을 개설·운영한다.

이번 훈련은 서울시여성발전기금의 지원으로 이루어지며 전문제과제빵학원을 연계(종로요리제과제빵학원)해 실제 바리스타 자격취득과정과 제과제빵 실습교육을 이수하게 된다.

이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는 동종업체 현장실습훈련 연계를 통해 실제 창업에서 요구되는 실무교육을 실시해 지역사회 내 사회적 일자리형 카페 창업을 접목할 예정이다.
김주년 양천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직업공과 훈련을 통해 여성장애인의 새로운 자립지원과 일자리 창출모델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장애유형별로 다양한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공과훈련 사업추진을 통해 보다 많은 장애인분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방침” 이라고 전했다.

여성장애인 바리스타 창업 공과훈련은 20세 이상의 여성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며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선발된 10명이 4개월간 교육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양천장애인종합복지관 직업지원팀(☎2061-2500)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