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전혁 "오늘 홈피에 전교조 명단 공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한나라당 조전혁 의원은 19일 전국교직원노동조합을 비롯한 교원단체 소속 교사 명단을 자신의 홈페이지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국회 교육과학기술위원회 소속인 조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 교과부로부터 넘겨받은 명단을 공개하기로 결정했다"며 "교사명단 공개에 앞서 법률 전문가와 상의한 결과"라고 밝혔다.
조 의원은 "학부모와 국민들은 언제든지 본 의원의 홈페이지에서 유초중 고교를 검색하거나 학교 이름, 교원의 성함을 치면 검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우리 교육이 혁신을 이루기 위해선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교육이 돼야한다"며 "학부모 교육참여가 필수적인 만큼 모든 교육 정보는 투명하고 정확하게 공개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의 교육정책과 학교의 교육활동, 교사 수업을 포함한 모든 활동은 천부인권의 학습권과 교육권에서 파생된다"며 "학교와 교원은 자녀에게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사회적 계약을 통해 위탁받은 기관인 만큼 학교와 교원의 권리보다 학습권이 앞선다"고 덧붙였다.
앞서 조 의원은 지난달 말 교과부로부터 전교조 조합원 명단을 제출받아 자신의 홈페이지에 공개한다고 밝혔고, 이에 반발한 전교조는 법원에 처분 신청을 제출해 공개 금지 결정을 받아낸 바 있다. 이후 조 의원은 법원의 결정 직후 항고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지연진 기자 gy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