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 농식품, 일본서 인기 입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T, 동경식품박람회 통해 1억4천만달러 수출상담 성과

[아시아경제 이규성 기자]김치, 막걸리 등 한국 농식품이 일본 내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aT(농수산물유통공사)는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일본 동경에서 개최된 ‘2010 동경식품박람회(FOODEX JAPAN 2010)’에서 107개 수출업체로 구성된 한국관을 운영한 결과, 작년보다 12% 증가한 1억4000만달러 규모의 수출상담 성과를 올렸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김치는 바이어들의 큰 관심 속에 1230만달러 이상의 높은 상담실적을 기록했다.

막걸리 등 주류와 김도 각각 738만달러, 797만달러 이상의 상담실적을 거뒀으며, 이외에도 신선농산물과 유자차 등 박람회에 참가한 대부분의 한국 식품이 바이어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홍초, 들깨기름 등 건강식품과 젓갈류, 면류에 대한 상담도 활발하게 진행돼 일부 참가업체는 현장에서 바로 계약을 체결하고 제품을 공급하기로 했다.
aT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쌀가공식품, 주류, 신선농산물, 지리적표시제품 등에 대한 홍보관을 설치하고 이온그룹, CGC재팬 등 일본의 대표적인 식품기업들이 참가한 ‘바이어 초청 리셉션’ 및 김치·막걸리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해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막걸리 칵테일쇼’는 통로가 막힐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일본 내 막걸리 열풍을 실감하게 했다.

aT 관계자는 “박람회 기간 동안 간부직원들이 한국관에 상주하면서 일본 대형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세일즈 활동을 펼쳤다”면서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구축된 바이어, 대형유통업체와의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해 농식품 수출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이규성 기자 bobos@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