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랑구, 자치회관 동아리 활성화 시킨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중랑구(구청장 문병권)가 동아리회원들과 구청장의 생생한 현장대화의 시간을 가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구는 지난달 26일부터 11일까지 2월 26일 면목3·8동을 시작으로 이달 5일 신내2동, 9일 중화2동, 11일 면목본동 순으로 ‘구청장과 함께하는 자치회관 동아리회원과의 만남’의 시간을 갖는다.
구는 이번 만남을 통해 2009년에 활발히 자원봉사활동한 동아리 회원들을 격려하는 것을 비롯 나눔 봉사활동 애로사항 해소는 물론 지역 화합을 도모하고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자치회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중랑구는 2007년부터 프로그램 권역화 사업으로 4개 동을 1개 권역으로 묶어 중복, 적자 프로그램을 조정하고 지역특화프로그램 사업을 운영하는 협력시스템을 갖추어 운영해 왔다.

또 10명 미만의 프로그램 중 우수한 프로그램은 폐강하는 것이 아니라 현재 활동하고 있는 동아리로 전환, 60여 개 동아리를 운영해 오고 있다.

2009년 ‘나눔과 봉사로 자치가 살아있는 행복공동체 중랑’이라는 슬로건 아래 문화 프로그램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배운 것을 함께 나누는 동아리활동으로 전개하는 등 올해는 그동안 자치회관에서 배운 것을 지역주민과 함께 나누는 동아리활동에 더욱 중점을 두어 운영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구는 동아리들에게 1600여만 원 활동비와 물품 등을 지원했다.

중랑구 자치회관 동아리들은 지난 해 60여 개 중 18개 동아리 1697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내에서 면목본동 참사랑예술단의 녹색병원 위문공연을 비롯 중화1동 국악교실의 어버이날 기념 어르신 대상 풍물공연 등 발표회를 가졌다.

또 신내2동 영어소설모임의 신내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영어소설동화 자원봉사 등 복지관, 병원 등 시설을 방문해 공연도 열었다.

이와 함께 등산로 환경정비, 동네 공원 청소 등 자원봉사활동 등 총 209회가 넘는 활동으로 주민에 다가가려는 노력을 해오고 있다.

아울러 2009년에는 ‘구청장과 함께 배워요~’ 운영으로 프로그램 수강생과 함께 배우면서 의견수렴을 해 주민에게 찾아가는 자치회관의 모습을 보여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문병권 중랑구청장은 “자치회관의 동아리는 주민과 자치회관을 이어주는 중요한 매개체가 되며 이런 동아리활동이 활성화 될 때 참자치가 바로 설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이번 간담회를 통해 자치회관 동아리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의견을 나누고 자치회관 활성화를 위한 동아리활동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중랑구는 올해 지역 내에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동아리활동을 적극 지원, 웃음과 즐거움이 피어나는 중랑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중랑구청 자치행정과(☎2094-0412)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