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종상 논란, 영화제 측 22일 공식입장 발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임혜선 박소연 기자]대종상영화제 후보작 선정 논란과 관련, 영화제 사무국이 22일 공식 입장을 밝힌다.

올해 화제작 여주인공이 여우주연상 후보에 탈락하고 미개봉작이 주요 부문 후보에 올라 후보 선정에 대한 논란이 확산되자, 대종상영화제 사무국 측은 22일 심사경위와 절차를 공개하고 논란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히기로 한 것.
사무국 측은 "심사위원 10인의 명단과 심사 방식, 절차 등을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사무국의 입장 발표가 논란을 잠재울지는 미지수다. 사무국 측은 "한국영화의 작품성과 다양성을 독려하기 위한 것이다. 영화제는 한 배우를 위해 하는 것이 아니다"라며 "영화제에 하지원 같은 스타들이 등장하면 우리도 조명을 받고 좋지만 남들이 짚어주지 않는 작품성이 있는 영화에 용기를 준다는 측면도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아직 개봉하지 않은 영화 '하늘과 바다'의 장나라가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른 것에 대해서는 "결과적으로 보면 나름대로 국가적으로 국위를 선양하기도 했고 흥행을 목적으로 하지 않은 작품성 있는 영화를 만든 것 같다"면서 "색안경을 끼고 보면 한 여배우를 제외한 것처럼 보이지만 예술영화를 위한 독려를 누군가는 해야 하지 않겠느냐"고 말하며 심사과정에 문제 없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한편 올해 '대종상 영화제'의 여우주연상 후보는 '미인도' 김민선, '애자' 최강희, '하늘과 바다' 장나라, '님은 먼곳에' 수애, '마더' 김혜자 등이다. 1000만 관객을 모은 영화 '해운대'와 '내사랑 내곁에'의 여주인공인 하지원이 빠지고 아직 개봉되지 않은 '하늘과 바다'의 장나라가 포함됐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