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생명, 여성전문인력 양성 '박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W. 리더십센터' 개소...여성친화적 조직문화 구축

[아시아경제 김양규 기자]삼성생명이 여성 전문 인력 양성을 하는 등 여성친화적인 조직 문화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삼성생명은 21일 경기도 용인시 소재 휴먼센터에서 이수창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 사무직 인력 전담조직인 'W. 리더십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사내 여성인력 양성조직을 설립하는 것은 삼성그룹 내 처음이며, 국내 다른 기업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매우 이례적인 일로 평가받고 있다.

삼성생명은 이번 여성전문센터 설립을 통해 여성 조직리더 양성, 여성 근무요건 선진화 등을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 처럼 여성전문조직을 양성하려 한 것은,사회적으로 여성 인력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하고, 내부적으로도 여성 인력이 임직원의 49.5%(3155명)를 차지하고 있는 등 여성의 역할이 곧 회사의 역량과 직결된다는 의식에서 출발했다.

또 생명보험업 특성상 여성 고객이 많고 사회공헌활동도 여성가장 창업지원, 이주여성 모국방문지원 등 여성 지원 중심이라는 점이 상당부분 작용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여성 인력 양성이 회사 이미지 제고에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이에 따라 'W. 리더십센터' 는 향후 여성 조직리더 양성, 여성 근무여건 선진화 등을 단계적으로 시행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여성 근무여건 선진화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즉 특정 직무 인력 중 임산부 및 육아기 자녀를 둔 여성에게 탄력근무시간제를 도입, 출퇴근 시간을 자유롭게 하는 방안을 추진키로 했고, 아울러 여성인력 전용 포털을 운영해 육아·교육·재테크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방안도 시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사내 여성 리더십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여성의 강점을 활용할 수 있는 직무 발굴, 상품·마케팅·자산운용 등 각 부문에서 글로벌 수준의 직무전문가 양성 등을 실시키로 했다.

또 여성 인력의 경력관리를 위해 적성진단, 경력개발 진단 및 상담 등의 서비스도 지원한다.

아울러 일선 지점에 있는 여성 사무인력은 단순 사무지원에서 '현장조직운영의 파트너'로 역할을 강화해 현장 업무관리자, CS(고객만족) 전문가 등을 지향토록 유도하는 한편 보상방식도 효율을 중시해 인센티브도 강화해나가기로 했다.

윤종만 삼성생명 인사팀장은 "W. 리더십센터는 여성친화적 조직문화를 선도하는 여성 리더 양성의 메카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미국 500대 기업을 보더라도 여성임원 비중이 높은 기업이 낮은 기업에 비해 더 많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김양규 기자 kyk7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