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콜센터 상담원 '유재석'이 최고..황당한 질문은 '노홍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박2일 서울 촬영지로는 한강난지캠핑장이 최고


국민MC로 각광받고 있는 연예인 '유재석'이 120다산콜센터 상담원에 가장 잘 어울린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30일 서울시 120다산콜센터가 상담원 3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에 따르면, 유재석은 '상담을 가장 잘할 것 같은 연예인', '120 상담원에게 가장 친절하게 질문할 것 같은 연예인' 등 설문조사 4개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노홍철은 '120다산콜센터로 전화해서 황당한 질문을 할 것 같은 연예인'에, 박명수는 '120의 상담 서비스가 가장 많이 필요해 보이는 연예인'에 각각 선정됐다.

유재석은 '상담을 가장 잘할 것 같은 연예인'에 47.6%의 압도적인 지지율로 2·3위를 차지한 김제동(3.7%), 이승기(2.4%)를 큰 폭으로 따돌렸다.

120다산콜센터 상담원은 "유재석의 재치 있는 말솜씨와 다른 사람의 말을 경청하는 자세야말로 상담원이 갖춰야 할 자질"이라며 "언제나 고객에게 친절할 것 같고 그가 차근차근 설명하면 화가 나 있는 고객도 기분이 풀어질 것 같다"고 말했다.

'상담원과 통화할 때 가장 친절하게 질문할 것 같은 연예인'으로도 유재석이 54.6%의 지지율을 얻었으며, 이어 이승기는 8.2%로 2위, 이영애가 2.9%로 3위에 올랐다.
'봉사활동을 함께 가고 싶은 연예인'과 '홀몸어르신에게 안부 전화하는 안심콜 서비스를 가장 잘 할 것 같은 연예인'도 유재석이 각각 10.2%와 16.2%의 지지율로 1위를 석권했다.

유재석의 뒤를 이어서는 이승기, 강호동 등 평소 선행을 많이 할 것 같은 모범생 연예인들이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콜센터로 전화해서 황당한 질문을 할 것 같은 연예인'으로는 응답자의 41.7%가 노홍철을 꼽았다. 은지원과 박명수가 각각 9.2%를 차지해 공동 2위에 올랐고, 이수근(3.7%), 유세윤(3.1%) 등도 순위에 들었다.

'상담 서비스가 가장 많이 필요해 보이는 연예인'으로는 박명수를 꼽은 응답자가 23.0%로 가장 많았고, 정준하(9.5%)와 노홍철(7.7%) 등이 2·3위에 선정됐다.

'만약 상담원이라면 잘못된 상담을 할 것 같은 연예인'에도 박명수는 30.1%의 득표율로 노홍철(15.8%)과 강호동(7.9%)을 제치며 1위에 뽑혔다.

'고장 난 신호등을 보면 120으로 신고를 가장 잘 할 것 같은 연예인'으로는 예상과 달리 노홍철이 12.7%의 지지로 1위를 차지했다. 2위에는 박명수(9.4%), 3위에는 이경규(8.7%)가 이름을 올렸다.

서울 도심에서 '1박2일'이나 '패밀리가 떴다' 촬영지를 묻는 질문에는 '1박2일' 촬영지로 한강 난지캠핑장(10.6%)을 가장 많이 꼽았고 북한산(6.0%), 남산한옥마을(5.3%), 서울숲, 밤섬 등을 추천했다.

'패밀리가 떴다'의 촬영지로는 남산한옥마을(16.7%)이 가장 많았고 청계천(6.0%), 난지캠핑장(6.0%), 풍물시장, 서울대공원, 동대문 쇼핑센터 등이 포함됐다.

게스트로 참여해 보고 싶은 예능 프로그램으로는 '1박2일'이 50.4%로 가장 많았으며 '무한도전'과 '패밀리가 떴다'는 각각 27.7%, 11.7%의 표를 얻었다.

조영주 기자 yjch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