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관악구, 서울시 CNG 충전소 강행에 강력 반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순미 관악구의원 등 서울시청앞서 시위와 함께 오세훈 시장 면담 추진

관악구 주민들이 서울시가 신림동 임시차고지에 고압가스제조허가(CNG 충전소)를 초등학교 옆에 건립하려는 계획에 대해 강력히 반발하고 나서 주목된다.

관악구 김순미 의원(사진)은 29일 "서울시가 CNG충전소 설치는 강행하면서 보다 근본적인 대책과 방안이 될 수 있는 대체 차고지 선정은 미루고 있다"면서 "오세훈 시장의 내년 지방선거를 의식한 성과주의와 일방통행식 행정이 또다시 도마위에 올랐고 주민들의 반발과 갈등이 본격화 될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오세훈 서울시장, 주민들의 합리적이고 정당한 요구 외면

김 의원은 이어 "CNG버스보급 100% 달성을 공약으로 내세웠던 오세훈 서울시장은 자신의 공약 이행을 위해 초등학생들의 통학로와 신림동 고시촌 한가운데에 있는 임시차고지에 CNG충전소 설치를 추진해왔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관악구청과 주민들은 도심의 발전과 팽창으로 초등학교와 주택가 한가운데 있는 임시차고지 이전을 줄기차게 요구해 왔다.

또 대체 차고지에 대한 전문가의 교통영향 분석 연구 결과(신림대체차고지 건설 검토 연구용역, 교통문화운동본부)를 통한 대안까지 마련하며 서울시에 적극적인 검토를 촉구했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교통문화운동본부의 연구에 따르면 임시차고지에 비해 대체차고지는 차고지내 버스의 유출입량, 사업시행시 교통서비스 수준 등을 정밀 분석해 장단점을 시물레이션해 본 결과 임시차고지에 비해 관악구가 제시하고 있는 대체차고지가 교통량, 통행속도, 보행서비스 수준 등 모든면에서 유리하며 차고지 용량부족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고 제시했다.

또 다른 지역에서 나타나는 대체차고지 이전에 따른 주민들과의 갈등이나 이견이 없음에도 서울시는 대체차고지 검토에 소극적이어 오세훈 시장의 탁상행정과 갈등해결 의지와 능력, 소통의 리더십 부족에 대한 비난이 일고 있다고 강조했다.

◆주민들, 본격적인 실력행사에 들어갈 예정

김 의원은 앞으로 CNG충전소와 차고지 설치 반대 비상대책위원회(박용현 비대위위원장)는 향후 항고소송이나 주민소송, 행정처분 효력정지 처분 등을 위한 법률적인 검토와 함께 7월 3일 신림동 임시차고지와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대규모 시위를 갖을 것이라고 예고했다.

특히 이날 오 서울시장 면담을 요구하며 성실하고 적극적인 대체차고지 검토 등 대안마련을 요구할 예정으로 향후 본격적인 실력행사에 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고대병원,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