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영상]하지원 "사투리 때문에 스트레스 심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신문 윤태희 기자]영화 '해운대'의 주연배우 하지원이 "사투리 연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심했다"고 고백했다.

하지원은 18일 오전 11시 서울 강남구 압구정CGV에서 열린 영화 '해운대'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해운대' 시나리오를 받기 전에 출연을 결정했다"며 말문을 열었다.

그는 "처음에는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처럼 재난에 맞서 싸우는 역할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무허가 회집을 운영하는 억척스러운 아가씨 역할이었다. 내가 잘 해낼 수 있을까 고민했었다"고 털어놨다.

그는 이어 "사투리가 가장 큰 고민이었다. 촬영할 때도 유리관 속에 나를 가둬둔 느낌이었다. 회집을 많이 다니며 찾아봐도 내 또래의 여자는 찾기 쉽지 않았다"며 "식당에서 밥을 먹을 때도 사투리만 들었을 정도로 사투리에 대한 강박관념과 스트레스가 심했다"고 사투리 연기에 대한 어려움을 고백했다.

또 하지원은 "의상을 입고 촬영하면서 조금씩 적응한 것 같다. 내 피부 톤보다 더 까맣게 분장하고 완벽하게 사투리를 해서 부산에서 사는 아가씨처럼 보이려 100% 노력했다"며 맡은 배역에 대해 얼마나 충실했는지를 나타냈다.

하지원과 윤제균 감독은 '색즉시공' '1번가의 기적'에 이어 세 번째로 호흡을 맞췄다.

'해운대'는 부산 해운대를 덮친 초대형 쓰나미를 배경으로 갑작스런 재난을 당한 다양한 인간군상의 모습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영화다.

설경구를 비롯해 하지원, 박중훈, 엄정화, 이민기, 강예원, 김인권 등이 출연하며, 컴퓨터 그래픽은 '투모로우' '퍼펙트 스톰' 등에 참여한 한스 울릭이 맡았다.

오는 7월 개봉 예정.


영상 윤태희 기자 th20022@asiae.co.kr
사진 이기범 기자 metro83@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