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李대통령 "역대 농협회장 감옥갔는데 제대로 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일 경기도 안성 모내기 현장 방문…"농협 잘하고 있다" 격려

이명박 대통령은 20일 농협이 중점적으로 추진 중인 농기계 은행사업과 관련, "농협이 지금 정책을 잘 수립하고 있다"고 격려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농촌 현장의 모내기 일손돕기를 위해 경기도 안성시 고삼면에 위치한 한 농가 소유의 논을 방문, 최원병 농협중앙회장으로부터 농기계 임대사업 현황에 대한 보고를 받은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특히 "농민 위한 것을 만든다고 고생이 많다"며 "역대 농협회장 감옥가고 그랬는데 이번엔 제대로 해봐. 난 믿고 있다"며 농기계 임대사업에 대한 전폭적인 지지를 나타냈다.

농기계 은행사업은 농가부채 감소를 위해 이 대통령이 직접 아이디어를 낸 것으로 농협이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역점사업이다.

이 대통령은 이어 "농민들이 (농기계를) 직접 가질 이유가 없다. 1년에 며칠이나 쓴다고"라고 반문하면서 "농협이 사면 여기저기서 쓰면 된다. 농기계 만드는 사람은 덜 팔리겠지만 회사를 위해서가 아니라 농민을 위해서 그래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농민이 농기계를) 자꾸 팔고 또 사고해야 하는데 다 빚이 된다"고 우려하면서 "(농기계를) 수출해야지. 국내 농민에게 팔아서 되겠냐"고 말했다.

이어 "농민들이 (농기계를) 가질 필요가 없다"라며 "농민을 위한 농협이 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콤바인, 트랙터, 이양기 등 농기계 임대료와 관련, "임대료 책정을 잘해야 한다. 직접 갖는 것보다 비용이 싸야 혜택이 돌아온다. 관리회사가 이익을 봐서는 안된다"고 주문했다.

한편, 농협은 지난해 10월 '농기계은행 사업'을 시작한 지 7개월 만에 농기계 2000억원 어치를 매입해 해 농가부채 2120억원을 절감하는 효과를 가져왔다고 지난 18일 발표한 바 있다.

김성곤 기자 skzero@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책임은 감독에게"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