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마니아]"당신이 사랑에 매번 실패하는 이유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당신이 사랑에 매번 실패하는 이유는?
①안타까운 외모 ②막돼먹은 성격 ③빚이많다 ④눈이 정수리에 달렸다


여주인공은 '턱 선의 각도가 외로우며, 콧날에 날카로운 지성이 흐르는' 운명적인 남자 김종욱을 만난다.

여주인공은 '턱 선의 각도가 외로우며, 콧날에 날카로운 지성이 흐르는' 운명적인 남자 김종욱을 만난다.

원본보기 아이콘
뮤지컬 '김종욱 찾기'는 연애실패의 원인은 외모도 성격도 아닌 환상과 그 환상을 여지없이 깨버릴 현실에 대한 두려움이라고 말한다. 환상이 빛이라면 그에 대한 그림자는 두려움이다. 빛과 그림자가 쌍으로 우리의 연애를 방해한다는 말씀.
7년 전, 스물둘의 나이에 운명의 사랑을 만나기 위해 떠난 인도여행에서 여주인공은 턱 선의 각도가 외로우며, 콧날에 날카로운 지성이 흐르는 운명적인 남자 김종욱을 만났다.

이국의 땅, 별이 쏟아지는 사막에서 단둘이 로맨틱한 하룻밤을 보낸뒤 아쉬움에 손발이 오그라드는 두 남녀. 아무리 밀어내고 돌아선대도 운명은 서로를 다시 만나게 해줄 것이라 굳게 믿고(?) 한국에서 다시 만나기로 약속하지만 결국 만나지 못한다.

언뜻 영화 '비포 선 라이즈'가 떠오르는가? 정녕 잊지 못해 다시 만난 '비 포 선셋'도 기억이난다. 하지만 이 뮤지컬은 영화와는 반대의 이야기를 한다.
세월이 흘러도 여전히 첫 사랑을 잊지 못하는 여주인공은 급기야 '첫사랑 찾기 주식회사'에 찾아간다. 그곳에는 꼼꼼하고 깔끔한 소심쟁이 남자 주인공이 기다리고 있다.

첫사랑을 찾으러 간 그곳에는 꼼꼼하고 깔끔한 소심쟁이 남자 주인공이 기다리고 있다

첫사랑을 찾으러 간 그곳에는 꼼꼼하고 깔끔한 소심쟁이 남자 주인공이 기다리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둘이 첫사랑을 찾겠다며 아웅다웅하는 가운데 사랑이 싹트고 그 다음은 많이 본 이야기. 첫사랑은 못 만난 것이 아니라 '환상'을 깨고싶지 않았던 여자가 일부러 피했던 것으로 밝혀진다.

'김종욱 찾기'는 사랑은 낯선 여행지의 비행기처럼 붕뜬 설렘보다 땅에 발붙이고 알콩달콩 나누는 사랑이 현실적이라고 말한다. "뜬구름 잡지말고, 알토란같은 그 사람이나 챙기라"고 말하는 이 뮤지컬은 지금 곁에 있는 연인과 함께 보기에는 딱이다.

※주의: 당신의 연인이 엽기적인 멀티맨(10여 가지 이상 다양한 역할을 소화하며 극의 재미를 더하는 사람)에게 반할 수 있음.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