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다이어트콜라가 맛없다는 편견은 가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칠성ㆍ한국펩시, 맛있는 제로콜라 '넥스' 출시


'맛있는 제로(0)콜라'가 출시됐다.

롯데칠성음료(대표 정황)와 한국펩시콜라(대표 정문석)는 15일 맛있는 제로콜라를 표방한 신개념 음료 '펩시 넥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의 제로콜라가 맛이 없다는 단점을 지녔다면 신제품은 칼로리를 없애면서도 맛도 '제대로'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새 제품은 아스파탐을 감미료로 사용한 무설탕ㆍ무칼로리 음료다. 맛은 물론 건강까지 만족시킨다고. 거기에 더해 상큼한 레몬향으로 기분 좋은 청량감까지 선사한다.

제로콜라가 처음 선보였을 당시, 건강음료라는 이유로 각광받기도 했지만 실제 시장에서는 그리 환영받지 못한 게 사실이다. 콜라를 선택하는 소비자는 다이어트나 칼로리보다는 맛을 우선적으로 선택하는 경향이 있었다.

롯데칠성 측은 이번 신제품 출시로 다이어트를 걱정하는 소비자들의 고민을 덜게 돼 그동안 지지부진했던 다이어트 콜라가 5000억 콜라 시장에서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를 위해 주소비자층인 20대를 타깃으로 삼아 리뉴얼된 패키지를 선보인 것을 비롯해 '꽃남' 이민호, 미스코리아 이하늬를 모델로 한 TV광고를 준비중이다.

한편, '펩시 넥스'는 이미 일본에서 출시돼 올해 전체 콜라시장에서 점유율 30%까지 기록하며 그동안의 침체된 일본 탄산음료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은 적이 있다. 종류는 250㎖ 캔(800원), 500㎖ 페트(1200원), 1.25ℓ페트(1,900원) 총 3종.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