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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현지화 전략 통했다…남아공 누적 판매 44%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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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형 해치백, 소형 SUV로 공략"

현대차그룹이 아프리카 최대 자동차 시장인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현지화 전략으로 판매량을 끌어올리고 있다.


현대차그룹 양재 본사 사옥. 현대차그룹 제공

현대차그룹 양재 본사 사옥. 현대차그룹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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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일 자동차 시장조사기관 마크라인즈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은 지난달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전년 동월 대비 56% 증가한 4266대의 승용 신차를 판매했다. 브랜드별로는 현대차 2989대, 기아 1277대를 팔았다. 같은 기간 각각 60%, 47% 늘어난 수치다.

올해 1~4월 현대차그룹의 현지 누적 판매량도 44% 증가한 1만7542대(현대차 1만1944대·기아 5천598대)로 집계됐다.


현대차의 현지화 모델인 '그랜드 i10'은 지난해 총 1만3538대가 팔려 남아프리카공화국 전체 차종 중 판매 순위 5위를 기록했다. 지난달에도 1425대가 판매돼 73%의 증가율을 나타냈다.


현대차그룹은 남아프리카공화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경형 해치백(현대 그랜드 i10),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기아 쏘넷) 등을 내세워 현지 수요에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한·아프리카 비즈니스 포럼 등 현지와 협력을 강화하는 행사들도 지원할 계획이다.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자동차 산업수요는 지난해 51만대(상용차 포함)로 아프리카 대륙 전체 판매량(105만대)의 절반에 달한다. 자동차 생산량(60만대)도 아프리카 전체 생산량(120만대)의 50%를 차지한다.





노경조 기자 felizk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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