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은 올해 1분기 당기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4.3% 늘어난 1427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장기보장성 신계약의 지속적인 확대와 투자수익 개선으로 지난해에 이어 분기 최대 실적을 갱신했다. 장기 보장성 신계약 매출은 193억3000만원, 월평균으로는 65억원을 달성해 전년 동기 대비 6.8%
신장했다. 이는 '한화 시그니처 여성건강보험'과 시니어 보험 경쟁력 강화 및 영업조직 확대에 따른 결과다.
분기 말 보유계약 보험계약마진(CSM)은 3조9760억원으로 지난해 말(3조 8032억원)과 비교해 4.5% 증가했다. 4월 이후 해지율 등 기초요율 조정을 통해 신계약 가치를 개선하고 보유계약 CSM을 더 확대할 계획이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올해도 여성보험에 기반해 한화손보의 고유 브랜드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며 "시니어와 유병자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차별적인 상품 경쟁력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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