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읍시, 28일까지 ‘청년창업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3년간 1,500만원…"청년 일자리 기반 조성"

전북 정읍시가 오는 28일까지 지역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창업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17일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시가 청년 창업가들의 자립 기반을 마련하고 창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2년부터 추진해온 사업으로, 올해로 4년째를 맞이했다.

정읍시 청사 전경. 정읍시 제공

정읍시 청사 전경. 정읍시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지역 내 지속 가능한 청년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자 추진됐다.

모집 인원은 10명이며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정읍시에 거주하는 18~45세 이하의 청년으로 지역 내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1년 이내 초기 창업자가 해당된다. 선발된 청년 창업가는 ‘청년창업 역량 강화 컨설팅’을 이수해야 하며, 이후 최대 3년간 총 1,500만원의 창업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신청을 원하는 청년 창업가는 모집 기간 내에 구비 서류를 준비해 시청 일자리경제과를 직접 방문해 접수해야 한다.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는 업종과 세부 요건 등은 시청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학수 시장은 “창업을 꿈꾸는 역량 있는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청년창업 지원사업을 통해 지속 가능한 청년 일자리 기반을 조성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우관 기자 woogwan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