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금호석유, 내년부터 합성고무 중심으로 실적 개선…목표가↓"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목표주가 기존 대비 21% 하향 조정

NH투자증권은 10일 금호석유 에 대해 내년부터 견조한 합성고무를 중심으로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보고 목표주가를 기존 19만원에서 15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최영광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목표주가 하향은 비교기업 주가 하락을 반영해 목표 멀티플을 기존 4.7배에서 4.4배로 낮췄고 원재료 가격 하락에 따른 합성고무 가격 상승폭 둔화, 합성수지 시황 부진 장기화 등을 고려해 내년 영업이익 전망치를 11% 하향 조정한 데 따른 것"이라며 "그러나 내년 합성고무 중심의 실적 개선 흐름이 여전히 유효한 가운데 현재 주가는 2025년 선행 주가순자산비율(PBR) 0.4배 수준에 불과해 석유화학 산업 불황 장기화 흐름 하에서 안정적인 수익성과 재무구조, 낮은 밸류에이션 등 금호석유의 투자 매력은 충분하다"고 설명했다.

올해 11월 기준 한국 합성고무 수출단가는 t당 1730달러로 최근 2년래 최고치를 기록했다. 최 연구원은 "원재료 부타디엔 가격 하향 조정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제품 가격이 견조해 합성고무 스프레드는 확대되는 중"이라고 말했다.


내년 1분기부터 실적 개선세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 최 연구원은 "올해 4분기 실적은 사업부 전반에 걸친 대규모 정기보수 및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감소가 예상된다"면서 "그러나 내년 1분기부터 정기보수, 비수기 효과 소멸 및 견조한 합성고무 업황을 바탕으로 실적 개선을 이어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클릭 e종목]"금호석유, 내년부터 합성고무 중심으로 실적 개선…목표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