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서울교육대·서울시립대와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27일 서울과기대 대학 본부에서 김동환 서울과기대 총장, 장신호 서울교대 총장, 원용걸 서울시립대 총장 등 각 기관 보직자 18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각 대학의 업무협력과 학술교류 등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 학교는 이번 협약에서 ▲교육 및 연구 분야 인적 교류 ▲학생 교류 및 상호 학점 인정 ▲학술 공동 연구 추진 및 학술회의 공동개최 ▲학술자료, 출판물 및 정보의 상호 교환 등 필요한 사항에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서울교대, 서울시립대와 네트워크 활성화 기틀을 마련하는 기회가 돼 기쁘다"고 전했다.
이어 장 총장은 "세 대학의 발전을 위해 인적, 물적 교류가 원활하게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원 총장도 "이번 협력의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생 관계가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염다연 기자 allsalt@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민주 "탄핵 안 하면 감액 예산안 통과" vs 한동훈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