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취업지원기간 프로그램 연계
나사렛대가 개교 70주년을 맞아 취업페스티벌을 열었다.
나사렛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5일 나사렛대학교 잔디 광장에서 ‘개교 70주년 기념 2024 JOB아라 취업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취업페스티벌은 개교 70주년을 맞이해 재학생 및 미취업 졸업생과 지역 청년들에게 다양한 채용·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고용노동부 하반기 중점취업지원기간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직무설명회관을 운영해, 충남경제진흥원(공공기관), 충남북부상공회의소, KB오토텍(중견기업), Shilla HM(대기업) 등 다양한 산업분야 우수기업을 초청해 직무 및 채용설명회를 진행했다.
협력기관으로는 고용노동부 천안고용복지플러스센터, 충남경제진흥원, 천안청년센터이음, 국민취업지원제도 운영위탁기관(한국커리어잡스, 인지어스), 보드아리아협동조합 등이다. 행사에서는 국가 및 지자체, 각 기관만의 청년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남지사, 디바이스이엔지(반도체제조장비), 크레버스, 삼성스카이병원, 천안리턴병원 등 지역내 20여개의 우수 기관(기업)을 초청해 ▲기업(기관) 정보관 ▲지원컨설팅 ▲운영프로그램 소개 부스를 운영했다.
행사를 주관한 강지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나사렛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과 졸업생 및 지역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더욱 노력할 것이며 다양한 구직자와 구인처 간의 직접 만남의 장을 앞으로도 자주 마련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준이 기자 giver@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갑자기 2000만원을 어디서 구하나"…급등한 환율...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