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행복하개 사랑할고양!… 반려동물 친화도시 부산, ‘위드펫스타’ 개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10월 5일∼6일 화명생태공원, ‘행복하개 사랑할고양!’ 슬로건으로

펫플로깅·펫티켓 토크쇼·가을 펫 음악회·펫파크 위드랜드·가을 캠핑

부산시는 10월 5일부터 6일까지 화명생태공원 잔디광장에서 부산 동물사랑 문화축제 ‘2024 위드펫스타’를 개최한다.

2024 위드펫스타 포스터.

2024 위드펫스타 포스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위드펫스타’는 부산지역을 대표하는 반려동물 축제로, 올해는 ‘행복하개 사랑할고양!’을 슬로건으로 반려인과 예비반려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부산만의 특화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주요 행사로는 ▲세계 동물의 날 기념 '펫 플로깅'(10.5.) ▲김명철 수의사의 고양이 토크살롱(10.5.) ▲KNN 노래하나 얘기둘 라디오 공개방송(10.5.) ▲원조 개통령 '이웅종' 훈련소장의 펫티켓 토크쇼(10.6.) ▲어질리티존 멍랑운동회(10.5.∼6.) ▲에어바운스 볼풀놀이터, 펫파크 위드랜드(10.5.∼6.) ▲반려동물 무료 건강상담 댕냥의료원(10.5.∼6.) 등이 있다.

또 계절과 장소의 특색을 살린 ▲‘너와 함개 가을캠핑’ ▲‘가을 댕냥 피크닉’ 등을 통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특별한 추억을 제공할 계획이다.


동물을 사랑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행사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펫 플로깅(pet plogging)’과 ‘너와 함개 가을캠핑’ 프로그램은 온라인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그 외의 다양한 프로그램은 별도 신청 없이 현장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심성태 시 해양농수산국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부산이 ‘반려동물 친화도시’로 한층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과 반려동물 친화도시 조성에 한 걸음 더 나아가기 위해 많은 시민의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