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미래의 방송인은 바로 나!... 광진구, 여름방학 초등학생 미디어스쿨 운영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초등학생 대상 방송 업무 현장실습 제공...PD, 아나운서 진로 탐색 기회
기사 원고 읽으며 뉴스 진행, 방송 장비 및 카메라 연출 기법 교육까지
8월 7~9일 총 6회 운영...이달 22일부터 회차별 15명씩 선착순 모집

아나운서 훈련

아나운서 훈련

AD
원본보기 아이콘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에게 방송국 진로 탐색 기회를 선사하는 ‘미디어스쿨’을 운영한다.


미디어스쿨은 PD, 아나운서 등 방송직에 관심 있는 어린이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전문 강사의 이론 수업부터 생생한 현장실습까지 제공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교육은 2시간 분량으로 알차게 구성했다. 먼저, 방송국 업무와 TV 뉴스 제작 과정을 알려준다. 실습 시간에는 광진구청 인터넷방송국에서 프롬프터에 제시된 원고를 읽으며 발음 연습을 해본다. 현직 아나운서처럼 직접 뉴스를 진행한 뒤 함께 녹화본을 확인하고 피드백을 공유한다.


방송 PD 체험 기회도 펼쳐진다. 실제 카메라 촬영을 해보며 화면 연출 기법을 배울 수 있다. 실습은 각종 방송 제작 설비를 갖춘 이동형 스튜디오 ‘미디어 나눔 버스’에서 진행돼 생동감을 제공한다.


여름방학 미디어스쿨은 8월 7~9일 6회차에 걸쳐 운영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회차별로 15명씩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은 오는 22일 광진구청 누리집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여름방학을 맞은 학생들이 새로운 적성과 진로를 찾을 좋은 기회”라며, “방송국에서 일하는 멋진 체험을 해보며 미래의 꿈을 키워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홍보담당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스쿨 교육

미디어스쿨 교육

원본보기 아이콘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