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히트상품]'비빔면 1위 사냥' 농심 배홍동…3종 라인업으로 공략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탱글 식감 배홍동쫄쫄면 인기
배홍동비빔면보다 더 매콤한 맛
배홍동 작년 매출 320억원…32%↑

무더위를 앞두고 라면업계가 연간 1800억원 규모 비빔면 시장을 잡기 위한 경쟁에 나선 가운데 농심 의 배홍동이 주목을 받고있다. 2021년 출시된 배홍동은 첫해 비빔면 시장 2위로 치고 올라오더니 지난해에는 새로 나온 배홍동쫄쫄면까지 시장에 무사히 안착했다.


배홍동쫄쫄면은 건면을 사용해 쫄면 특유의 탱글탱글하면서 쫄깃한 식감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건면은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리기 때문에 유탕면에 비해 표면이 매끄럽고 밀도가 높아 쫄면과 같은 탱글탱글한 식감을 낼 수 있다. 또한, 소스는 쫄면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기존 배홍동비빔면보다 더 매콤한 맛을 살렸다.

[히트상품]'비빔면 1위 사냥' 농심 배홍동…3종 라인업으로 공략
AD
원본보기 아이콘

그 결과 지난해 배홍동 브랜드 매출은 330억원으로 전년 대비 32% 성장했다. 배홍동쫄쫄면의 경우 매출액이 100억원으로 전체의 30% 비중을 차지해 브랜드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

농심은 배홍동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4월 '배홍동큰사발면'을 출시했다. 배, 홍고추, 동치미를 갈아 숙성해 만든 새콤달콤한 비빔장에 베트남 고추 '하늘초'를 더해 깔끔하고 매콤한 맛을 한층 더 살렸다. 콩가루 토핑으로 고소함과 감칠맛을 더했고, 면은 쫄깃하고 탄력있는 얇은 면발로 비빔장·토핑과 잘 어울린다. 조리시간도 단 2분이다. 농심 관계자는 "올해도 소비자들에게 배홍동의 차별화된 맛을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면서 "비빔면 시장 1위 달성 목표를 향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국내이슈

  •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8살 아들에 돈벌이 버스킹시킨 아버지…비난 대신 칭찬 받은 이유

    #해외이슈

  •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 영등포경찰서 출석한 최재영 목사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