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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탄산음료 매출 절반은 '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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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칼로리 탄산음료, 매출 비중 52.3%
유산균음료 등 건강 증진 음료도 인기

GS25에서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매출 비중이 전체 탄산음료 매출의 절반을 넘겼다.


GS리테일 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올해 1월~4월 음료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체 탄산음료 상품 매출 중 제로 음료의 구성비가 52.3%를 기록하며 과반을 넘겼다고 21일 밝혔다.

GS25에서 모델이 유어스소프트소다딸기제로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GS리테일]

GS25에서 모델이 유어스소프트소다딸기제로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GS리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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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 음료는 용량 100㎖ 당 5㎉ 미만의 음료에 0㎉ 표기를 가능하게 한 저칼로리 음료를 뜻한다.


GS25의 탄산음료 매출 중 제로 음료 구성비는 ▲2022년 32.0% ▲2023년 41.3%로 매년 증가하다가 올해 들어 처음으로 절반을 넘겼다. GS25가 올해 운영 중인 탄산음료 상품 112종 중 제로 음료의 상품 수도 61종으로, 4년 전인 3종에 비해 20배 가까이 늘었다.


GS25는 코로나19 팬데믹을 기점으로 홈트레이닝 등 건강과 관련된 운동 습관이 취식 습관으로도 이어지며 제로 음료 소비가 늘어난 것으로 보고 있다. 제로 음료뿐 아니라 건강 증진과 관련된 음료도 인기다. GS25는 종근당건강과 함께 '락토핏마시는유산균'을 업계 독점 상품으로 이달 1일부터 선보였다. 이 상품은 출시 이후 지금까지 GS25에서 판매하는 기능성 발효유 20여종 중 매출 1위를 기록 중이다.

어동일 GS25 음용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건강 증진과 관련된 소비 트렌드는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적인 추세"라며 "GS25는 앞으로도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제로 음료뿐 아니라 다양한 기능성 음료를 유음료, 주스류, 차류까지 확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GS25는 이 같은 소비자 트렌드 변화에 부응하기 위해 제로칼로리에 무색소와 저탄산까지 더한 ▲유어스소프트소다딸기제로 ▲유어스소프트소다복숭아제로 등 자체브랜드(PB) 제로 탄산음료 2종을 롯데칠성과 손잡고 이달 29일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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