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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비대위 구성…고객 중심 성과지표 CPI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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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비대위 구성…고객 중심 성과지표 CPI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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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이 홍콩H지수 기초 주가연계증권(ELS) 관련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금융소비자 강화에 나선다.


15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컨트롤타워로 비대위를 구성하고 고객 신뢰 회복, 내부통제 실효성 강화 등을 중심으로 핵심 실행과제를 수립해 신속히 추진할 예정이다.

비상대책위원회는 고객 신뢰 회복의 일환으로 고객의 문제 해결과 니즈 충족에 중점을 두고 평가하는 성과지표인 'CPI(Customer Performance Indicator)'를 도입한다.


내부통제 실효성 강화를 위해서는 인공지능(AI)을 적용한 '내부통제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을 운영한다. 대출 적정성 점검 프로세스 내 '공공 마이데이터' 등도 활용할 계획이다.


고객의 안정적인 자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한 신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내부 윤리의식 제고를 위해 임직원 전체를 대상으로 금융윤리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이날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금융윤리 실천 및 사고 예방 결의대회'를 열고 모든 임직원이 함께 금융윤리 실천을 선서했다. 대회 현장에는 전 경영진이 참석했으며, 직원들은 소속 부서 또는 영업점에서 방송을 시청하며 참여했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전 임직원에게 “금융사고는 '기본과 원칙'을 제대로 지키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이다”라며 “모든 임직원이 경각심과 위기감을 갖고 금융윤리 실천과 사고 예방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번 확고하게 다짐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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