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모바일 '원플랫폼' 전략…MZ 트렌드 '공략'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J온스타일, 커머스 큐레이션 플랫폼 변신
라방 중심 모바일 신규 상품 육성→채널 경쟁력

CJ ENM 이 운영하는 CJ온스타일이 올해 모바일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내며 ‘미디어 커머스 큐레이션 플랫폼’ 사업자로 변신하고 있다. 라이브 커머스(라방)를 중심으로 모바일향 신규 상품을 육성하고 이를 통해 전채널 경쟁력을 강화하는 ‘원플랫폼 2.0’ 전략을 본격 전개한다. 원플랫폼은 TV라이브, T커머스, 모바일, 라방, 유튜브등 CJ온스타일 보유 전 채널을 결합해 각 브랜드사의 상품 콘셉트에 부합하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차별화된 사업 전략이다.


모바일 '원플랫폼' 전략…MZ 트렌드 '공략'
AD
원본보기 아이콘

CJ온스타일은 올해 자사앱 라방 채널인 ‘라이브쇼’와 유튜브 전용 라방 채널 ‘핫딜셋넷 오픈런(오픈런)’으로 채널을 이원화해 ‘원플랫폼 2.0’ 전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해 12월 초 ‘오픈런’에서선보인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브랜드 ‘로보락’의 경우 당일 매출 20억원을 넘기는 진기록도 세웠다. 채널 개국 후 50여일만의 성과다.

자사앱 라방에서는 고유IP로 육성 중인 콘텐츠 커머스 프로그램 '브티나는 생활'과 '잘사는 언니들' 등을 필두로 핵심 고객3040 세대를 겨냥해 앱 내 커뮤니티 생성에 집중한다. 최근에는 라방과 숏폼 콘텐츠를 결합한 모바일 라방 전용 캠페인 ‘올인라이브’를 시작했다. 지난달 ‘올인라이브’ 캠페인 일환으로 판매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이용권이 총 53억원에 육박하는 주문금액 성과를 냈다. 전체주문고객 중 30대가 38%, 40대가 49%로 모바일 라방 큰 손으로 자리 잡은 3040 세대가 총 87% 비중을 보였다. 핫플레이스를 발빠르게 소개해 트렌드에 민감한 MZ 등 3040 세대를 사로잡은 것으로 분석된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