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지역 고객 수 120%↑
매출도 전년 대비 50%↑
이랜드리테일은 팩토리아울렛 광명점이 오픈 100일 만에 '전국구 쇼핑 성지'로 급부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랜드리테일은 지난 9월15일, 기존 아웃렛인 뉴코아아울렛 광명점을 새로운 형태의 팩토리아울렛으로 전환했다. 이후 타지역에서 방문하는 고객 수가 평균 12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방문객 수가 늘면서 매출 또한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신장했다. 20·30세대 고객의 비중도 20%에서 40%로 2배가량 증가하며 젊은 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팩토리아울렛 광명점의 핵심 인기 요인은 건물 지상 2층부터 5층까지 입점한 135개 브랜드의 상품을 365일 경제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다. 팩토리아울렛 광명점은 브랜드와 유통사가 함께 상생하는 모델로, 브랜드에서는 상품만 제공하고 이랜드리테일이 인테리어, 상품 진열, 계산 등 브랜드 매니저 역할을 담당한다. 브랜드에서는 큰 비용 부담 없이 다년차 재고를 소진할 수 있는 판로가 생기고 유통사는 고객에게 파격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제공할 수 있는 셈이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팩토리아울렛은 ‘아웃렛보다 더 싼 아웃렛’ 콘셉트로 고물가 시대에 고객 부담을 덜기 위해 기획한 차세대 유통 모델"이라며 "광명점의 선전에 힘입어 내년 중 팩토리아울렛을 더 확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서희 기자 daw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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