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충TV 보고 한국지리 만점"…수능에 충주시 심벌 등장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능 문제에 충주시 심벌마크 출제
커뮤니티에 수험생 감사 댓글 이어져

충북 충주시 유튜브 '충TV' 속 충주시 심벌마크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에 지문으로 출제돼 화제다.


"충TV 보고 한국지리 만점"…수능에 충주시 심벌 등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17일 충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 충TV는 전날 밤 유튜브 커뮤니티에 이번 수능 제4교시 사회탐구영역 한국지리 4번 문제를 소개하며 '수능 적중! 또 당신입니까? GOAT'라는 글을 올렸다.

이 문제는 지문에서 설명하는 지역을 지도에서 찾도록 하고 있는데, '다목적댐', '기업도시' 등 충주를 연상하는 설명 지문과 함께 충주시 심벌마크가 소개됐다.


충TV 구독자인 수험생들은 설명 지문만으로 답을 찾는데 다소 어려움을 느꼈는데, 평소 충TV를 구독하며 눈에 익은 충주시 심벌마크가 문제를 맞추는데 도움이 됐다는 반응을 보였다.


구독자들은 "수능 출제자가 충TV 구독자인 것 같다", "충TV 덕분에 한국지리 만점을 받았다", "김선태 주무관이 댐 관련해서 춤을 춘 영상을 본 적이 있는데, 그 영상을 봐서 맞춘 것 같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충TV의 게시글에는 17일 14시 기준 현재 1만4000여명이 '좋아요'를 누르며 공감을 표시했다.


충주시 공식 유튜브 충TV는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 유튜브 가운데 가장 많은 47만9000여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기 채널이다.


인기의 비결은 딱딱한 시정 홍보 영상에서 벗어나 재미있고 솔직한 B급 콘텐츠 위주로 제작됐다는 점이다. 최근에는 피프티피프티, 전청조 사건 등 이슈가 되는 사건을 재치있게 패러디해 충주시 관련 정보를 빠르고 유익하게 전달해 이름을 알리고 있다.


충TV 제작자인 김선태 주무관은 시정 홍보 콘텐츠를 도맡아 제작하면서 예능 콘텐츠 등에 출연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고기정 인턴 rhrlwjd031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